Pure Power In Your Control

STI는 2월 23일 기자회견에서 '3월 중순 독일로 이동하여 테스트를 계속한다' 고 발표한바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부로(3월 13일) 일본 국내에서의 뉘르24시 대비 머신테스트가 종료되었다는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오늘, 이구치 타쿠토 선수의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국내최종테스트가 종료되었다, 만족스러운 테스트를 할 수 있어 팀원들에게 감사하다.' 는 내용의 글을 남겼습니다.


(https://instagram.com/p/BgQl0u7Fbku/)


(ⓒ Subaru Corporation)



STI는 쉐이크다운 이후 지속적인 시험주행을 실시하였습니다. 2월 28일부터 후지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된 내구성 테스트 주행은 올해로 4년째 뉘르24시에 참가하는 야마우치 히데키 선수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올해 처음 NBR 챌린지에 참가한 이구치 타쿠토 선수가 머신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병행되었습니다. 이구치 선수는 지난해까지 도요타 가주 레이싱 소속으로 뉘르24시에 출전했었기 때문에 지난해 같은 카테고리(SP3T)에 출전하였더라도 차량 특성을 익히는 것은 꼭 필요했을 것입니다. 시험 주행은 트랙을 30분간 주행하고 휴식하는 것을 반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일부 규정 변화가 있었는지 부스트 압 조정을 위해 ECU 튠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는 내용을 언급하였습니다. 그리고 플라이휠 교체를 통한 경량화, 그로 인한 변속 충격 완화시키겠다는 내용도 공식 발표자료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요약하자면

1.금일부로 일본 국내에서의 테스트를 종료하고 뉘르부르크링으로 향한다.

(뉘르24시 연습경기에 참가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2.시험주행을 통해 ECU 튠을 비롯한 세세한 세팅 변화를 줌으로써 머신의 완성도를 높혀나갔고, 일부 사항을 수정하여 경기에 참여할 예정이다.



타츠미 에이지 감독은 '랩타임은 지난해보다 더 좋아졌고, 지금까지는 계획대로 모든게 이루어지고 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올해는 과연 어떠한 결과를 보여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