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Power In Your Control



예선 시작하자마자 사고가 난 차 얘기로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원래는 CEST(중앙유럽 서머타임) 20시 05분에 경기가 시작될 예정이었습니다만,

가드레일 보수 등의 이유에서인지 약 20분 늦은 20시 25분에 예선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1차 예선이 시작된지 2분 정도 지났을까

화면에 차량 한대가 잡혔는데......아이고.오늘 경기는 다했네요.

어떠한 이유에서 충돌한 것인지는 화면에 제대로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39 BMW 335i는 오늘 예선 경기를 시작도 못하고......경기 접었네요.



펑크로 인해 휠과 타이어가 분리되는 사고도 있었고,

머신 트러블로 인해 중간에 세이프티카에게 견인당하는 차량도 있었고,

이후에도 사고로 인해 경기를 그만 둔 차량들이 속속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157대의 전체 출전차량 중 몇 대의 차량은 경기를 제대로 마치지 못했습니다.


그러면 1차예선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6시간 예선과 1차 예선 직전에 있던 연습 주행에서는 아우디 R8 LMS가 강세를 보였었습니다만,오늘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3(#38)가 급부상하며 1위로 올라온 후 선두를 유지하는 듯 하였습니다만,

경기 종료 약 20분 전에 BMW M6 GT3(#43)가 8분 22초 402를 기록한 후,8분 22초 307로 경기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벤츠 AMG GT3(#1,#4)는 초반에 경기를 주도하는 듯 보였으나 2위로 밀려나더니 6위,11위로 경기를 마쳤습니다.


스바루 WRX STi(#90)는 초반에는 렉서스 RC(#170)보다 뒤쳐지는 듯 하였으나

경기시작 1시간 가량 후에 9분 11초 319를 기록하며 클래스 선두로 올라섭니다.

이후 기록을 몇번 갱신하여 9분 9초 437을 기록하며 경기를 마칩니다.

스바루의 이번경기 목표는 랩타임 8분대 진입인 것으로 기억하는데 성공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현대 i30 N(#92,#95)은 10분 초반대의 랩타임을 기록하며 무난하게 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6시간 예선에는 참가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95에 한국인 선수 2명(김재균,권종혁 선수)이 출전하였습니다.

현대차를 타고 출전한 것은 아니지만 강병휘 선수는 폭스바겐 골프 GTI TCR(#174)를 타고 경기에 참가하였습니다.


경기가 시작되자마자 사고가 났던 BMW 335i(#39)는 157위로 예선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Class

Lap time

In lap

Nbr

Team

Vehicle

Time of day

Avg speed (km/h)

Cup 3

9:17.720

5

307

Bohr-Grosse-Maximilian-Schramm

Porsche Cayman GT4 Clubsport

21:36:16

163.81

Cup 5

9:33.341

2

249

Mettler-Hinte-Ehret-Schrey

BMW M235i Racing

21:00:47

159.35

SP 10

9:12.872

5

72

Gomez-Lethmate-Kaya-Piana

Porsche Cayman GT4

21:20:38

165.25

SP 2T

10:07.693

9

112

Zensen-Beck-Peizmeier-Lestrup

BMW Mini JCW

22:45:00

150.34

SP 3

9:51.681

8

122

Beckmann-Hass-Strycek-Schulten

Opel Manta

23:27:59

154.41

SP 3T

9:09.437

7

90

van Dam-Lasse-Schrick-Yamauchi

SUBARU WRS STI

21:49:39

166.28

SP 5

9:58.118

6

83

Rettich-Reicher-Nury-Purtscher

BMW 1M-Coupé

21:51:27

152.75

SP 6

9:29.251

2

77

Putman-Espenlaub-Foster-Pilgrim

Porsche Cayman

20:58:22

160.49

SP 7

8:48.853

7

61

Berg-Lauck-Sczepansky-Hertenstein

Porsche 911 GT3 Cup (991)

21:57:25

172.75

SP 8

9:06.325

8

7

Turner-Thiim-Lungstrass-Cate

Aston Martin GT8

22:27:26

167.23

SP 8T

9:03.412

1

52

Göschel-Möller-Weishar-Funke

BMW M4

21:03:41

168.12

SP 9

8:22.307

14

43

Farfus-Lynn-Da Costa-Scheider

BMW M6 GT3

23:24:07

181.88

SP 9-LG

8:23.255

5

38

Jöns-Mamerow-Pepper-Brück

Bentley Continental GT3

22:00:12

181.54

SP-X

8:29.620

2

704

Westphal-Mailleux-Simonsen-Laser

SCG SCG003C

21:21:32

179.27

TCR

9:15.193

1

175

Gülden-Leuchter-Wüsthoff-Kletzer

Volkswagen Golf GTI TCR

20:59:12

164.56

AT

9:12.469

10

13

Dittmann-Albrecht-Schall-Lachmayer

Chrysler Dodge Viper

23:28:39

165.37

V2T

10:20.849

4

177

Strycek-Strycek-Strycek

Opel Astra J OPC

22:48:56

147.15

V 3

10:23.283

4

161

Jan Sluis-Veronelli-Wormstall-Kranenberg

Toyota GT86

21:26:58

146.58

V 4

10:20.172

2

156

Kratz-Sandberg-Warum

BMW 325 i

20:58:12

147.32

V 5

10:07.035

4

144

Schöning-Böckmann-Nett-Muytjens

Porsche Cayman

21:17:45

150.50

V 6

9:23.562

2

136

Dr. Dr. Tveten-Fübrich-Nytröen

Porsche 911 Carrera

20:58:12

162.11

[각 클래스별 최단기록]


잠시후 9시 30분(CEST),16시 30분(KST)부터 2차 예선이 진행됩니다.

1,2차 예선 결과에 따라 결정된 상위 30위는 다시한번 예선을 치루게 됩니다.


꼭 종합 1위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클래스 내에서 폴포지션을 따내야 클래스 우승을 하기가 조금 더 쉬울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음 예선에서도 큰 사고없이 경기가 잘 마무리 되길 바랍니다.